학과소개
  • 학과소개
  • 구성원
  • 교육환경
  • 학과자랑
  • 전공동아리
학과자랑
 
작성일 : 14-07-14 12:14
대덕대 인테리어·건축과 취업역량 강화 구슬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601  

겨울방학 도제교육 및 디지털설계 최신 장비 도입까지


대덕대학교(총장 홍성표) 인테리어·건축과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겨울방학에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 학과 교수들은 겨울방학 중에도(2013년 1월 8일부터 2월 22일까지) 학생들에게 맞춤식 도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도제교육내용은 MAX, CAD 등을 이용하여 한옥, 실내인테리어의 컴퓨터시각화(Visualization)를 이룰 수 있도록 학습하며, 학생들 개인별 학습능력에 맞춰서 기초부터 응용까지 실습 및 전공동아리활동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최근 건축인테리어업체에서는 프로젝트 수주 등에 3D 컴퓨터그래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졸업생들의 3D 실무능력을 많이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어서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학과는 동계방학기간동안 기자재 업그레이드를 하여 디지털설계 최우수교육기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i7 processor, 8GB DDR3 ram, 1TB HDD로 구성된 PC와 5000ANSI 빔프로젝터로 교환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PC 실습실로 거듭나게 되어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이 학과는 지난 2011년 1월 교육과학기술부 교육역량강화사업의 해외연수 일환으로 방문했던 이태리 아카데미야 이타리아나 디자인대학과 대덕대학교 간의 국제협약 MOU를 작년 2학기 중에 체결하였다.

이 MOU체결로 대덕대 디자인관련 학생이 아카데미야 이타리아나 디자인대학으로 유학을 갈 경우 등록금의 15%를 할인 받고, 영국 Whales 국립대학교와 공동학위 취득, 대덕대 학점인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 학과에서는 졸업생들의 취업 및 현장실무형 강의 구성을 위해 산학협력실무자회의도 열고 있다. 지난 1월 7일에는 대덕대학교에서 지난해 1월 대전시 소재 건축사 대상으로 실시한 “BIM실무교육”에 대한 교육프로그램 확장을 위해 이상건축사 사무소(소장 김인철), 건원건축(소장 정창희), 한국종합설계사무소(김기홍) 등과 함께 산학협력실무자회의를 개최하였다.

최근 건축인테리어업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BIM은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의 약자로서 최근 건축 관련 산업체에서는 정부 조달청에서의 국가운영건축사업 500억 이상은 BIM으로 설계하도록 규정하고 있어 이에 대비한 BIM실무자교육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인테리어·건축과에서 가르치는 BIM설계기술을 통해 졸업생들에게 취업역량 강화의 기회를 주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