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후 진로
  • 진로소개
  • 우수취업사례
  • 취업통계
우수취업사례
 
작성일 : 17-04-29 17:30
[졸업생인터뷰] 방한아름 / 에이프릴디아, 대표 / 99학번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47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디자이너 방한아름 입니다. 현재 에이프릴디아 인테리어 대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대덕대학교 선택한 이유는?

디스플레이어가 되고 싶어 적합한 전공과목을 찾던 중 대덕대학교 실내디자인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현 직장 선택 동기는?

병원, 모텔, 주거공간, 상업공간, 관공소, 백화점 메뉴얼 공사 등 다양한 인테리어 분야의 회사를 재직하며 15년간 경력을 쌓고 1년전 나의 성향에 맞게 회사를 경영하며 클라이언트와 소통하며 일하고자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우리가 어느 공간을 찾을 때 인테리어가 마음에 드는 곳을 찾게 되고, 좋은 시설이 되어 있는 곳에 있을 때 나의 가치가 상승 되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처럼 인테리어 디자인은 사람의 감정을 움직이는 큰 힘이 있습니다. 나의 일이 사람들에게 좋은 감정을 갖게 하고 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직업이라 아주 만족감을 느낍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은?

현재 대표 디자이너가 직접 현장감리 하는 시스템으로 알차게 운영하고 있으며, 전원주택 일을 아주 좋아합니다. 4년 안에는 개인성장 복지 시스템으로 입사하고 싶은 회사로 만들어 디자이너들과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 8년 안에는 전원주택짓는 디자이너가 되어 1년에 2~3건은 안정적으로 수주하려 합니다. 얼마전 중, 고등학교에서 현직업에 종사하는 디자이너로 강의를 했었습니다. 앞으로 후배 양성에도 관심을 갖고 자리가 주어지면 강의도 병행하여 후배들의 진정한 나를 찾는 것에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재학생 및 후배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는?

1. 나를 잘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내가 무엇이 강점인지, 약점인지 파악합니다.

2.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 좋아해야 관심이 생겨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3. 기본적인 인품을 갖춰야 합니다 : 기본 인성이 되지 않은 사람은 누구든 가까이 하고 싶지 않습니다.

4. 나를 컨트롤 할 줄 알아야 합니다 : 남에게 의지하는 것이 아닌 내가 나의 감정 조절을 해야 합니다.

* 항해 하듯이 멀리 보세요. 바다에서 파도도 만나고 폭풍우를 만나도 목표는 바뀌지 않듯이 항해 하세요.

돌아도 가고 쉬었다도 가고 다만 뒤집히지 않도록 항해 하세요.

뒤집히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조건에서 다시 시작하세요. 내가 나를 포기 하지 않으면 됩니다!

대덕대학교 재학생 및 후배님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