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후 진로
  • 진로소개
  • 우수취업사례
  • 취업통계
우수취업사례
 
작성일 : 17-04-29 17:57
[졸업생인터뷰] 김윤미 / 국립훗카이도대학교(박사과정) / 08학번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257  

대덕대학교 선택한 이유는?

지금 학과에 재학중인 친구들은 신동엽의 러브하우스를 알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오래된 집을 고쳐주고 인테리어를 해주는 프로그램이었지요. 프로그램에서 제가 본 시공된 집은 무채색의 넓어 보이는 방, 그리고 심플한 가구들과 멋있는 내외장재 등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저도 그 디자이너 분들처럼 멋있게 집을 꾸며보고 싶었고, 그 집에서 살고 싶었어요. 그래서 인테리어 디자인과로 진학하기를 희망하였었습니다.

대덕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에서 배운 소중한 기억들

대학에서는 여러 스킬을 배웠습니다. +_+!!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설명하기에는 말과 글로 표현하기에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그림(버블 다이어그램, 관계도 등)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여러모로 큰 힘이 됩니다.

입학 후, 디자인에는 재능이 없다고 생각하고 포기하려고 생각했던 적이 여러 번 있었어요. 하지만, 인테리어 ()()()이라고 해서 디자인만 배우는 것은 아니지요.

현재 인테리어디자인과 방향이 다른 전공으로 전향하였지만, 그 당시 배웠던 ()()()()들은 아직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편입하게된 동기는?

대학 졸업 후, 건축관련 공부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인테리어디자인과와 비교해서 건축공학과에서는 무엇을 공부하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는 제 적성에 맞는 분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적성에 딱 맞는 전공을 찾았습니다 ~^0^~

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우리가 어느 공간을 찾을 때 인테리어가 마음에 드는 곳을 찾게 되고, 좋은 시설이 되어 있는 곳에 있을 때 나의 가치가 상승 되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처럼 인테리어 디자인은 사람의 감정을 움직이는 큰 힘이 있습니다. 나의 일이 사람들에게 좋은 감정을 갖게 하고 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직업이라 아주 만족감을 느낍니다.

현재 하고있는 것?

저의 전공은 건축재료입니다. 그 중에서도 콘크리트로 시험체를 만들어서 여러가지 특성을 검토하는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재료의 배합비에 따라서 물성이 변하는 매우 예민한 아이이기 때문에 해보아야 할 것들이 아주 많아요^^ (가끔 재료를 찾아 눈을 파야 할 때도 있어요^^)

재학생 및 후배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는?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 다는 말이 있습니다그리고 고통 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는 말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서있는 길에서 열심히 노력해 나아간다면 결국 여러분들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